• 조회수 3163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작은 오두막에 사는 라키 가족의 따뜻한 마음을 흥겨운 리듬에 담아내었습니다. 화사한 분홍빛 들녘에 작은 집이 있어요. 그곳에는 라키 맥클라클란과 아내, 열 명의 아이들이 오순도순 정답게 살고 있지요. 넉넉한 마음을 가진 라키는 “한 사람 더 들어올 자리는 얼마든지 있다오!”라고 큰 소리로 사람들을 부릅니다. 그의 경쾌한 목소리에 나그네들이 하나 둘 라키의 집으로 향해요. 작은 오두막은 손에 손을 잡고 노래하며 춤추는 사람들이 꽉 찼어요. 어어, 그런데 작은 오두막집이 점점 부풀어 올라요!

    땜장이, 재단사, 병사, 고기잡이 아가씨가 노래해요. 떠들썩한 아낙네, 광부들, 양치기 소년도 춤을 추지요. 루리의 신나는 백파이프 소리에 작은 양치기 개는 꼬리를 흔드네요. 이제 오두막은 사람들로 가득해요. 그런데도 라키는 계속 소리쳐 불러요. “한 사람 더 들어올 자리는 얼마든지 있다오” 한 사람이 더 들어올 때마다 집은 점점 부풀어 올라요. 오두막도 지나가는 사람들을 더 들어오게 하고픈 마음이 드나 봐요. 그때 쿵 하는 천둥소리! 순식간에 오두막은 폭삭 무너져 내리고 말았지요. 사람들이 언덕에 주저앉아 한숨만 쉬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생각을 모아 보아요.

    라키의 큰 목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시끌벅적 흥에 겨운 사람들의 웃음소리도 책장 가득 실려 있지요. 따뜻한 불꽃과 냄비 속에 남아 있는 죽으로도 행복해 하는 가족들 모습에 웃음이 나고, 지친 나그네들이 한데 어울려 즐겁게 노는 모습에 또 웃음이 떠오릅니다. 어린이들은 나눔과 배려가 즐겁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배웁니다. 우리 주위에도 라키네 가족처럼 다정한 이웃이 있겠지요? 내가 먼저 사람들을 초대해도 좋겠어요.

    펜화로 그린 익살스러운 그림이 독특합니다. 장난스럽게 그린 사람들의 몸짓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여백의 미를 살리고, 분홍과 초록으로 분위기를 전하는 매력적인 그림이 책에 흠뻑 빠져들게 합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제일 넓은 집에 찾아가 보세요. 언제나 즐거운 노랫소리가 가득한 집이랍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노니 호그로지안(Nonny Hogrogian)
  • 노니 호그로지안(Nonny Hogrogian)
    그림책 부문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칼데콧 상을 두 번이나 받은 작가입니다. 뉴욕에서 태어난 노니는 그림에 조예가 깊은 가족들의 영향으로,
    예술적인 표현을 즐기는 분위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아르베니아계 부모로부터 민족적 색채가 강한 옛이야기와 시를 듣고 자란 것이 작품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글자 없는 그림책, 옛이야기를 재구성한 그림책 등,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소르카 닉 리오하스(Sorche Nic Leodhas)
  • 소르카 닉 리오하스 (Sorche Nic Leodhas)

    1898~1969. 본명이 LeClaire Gowans Alger로, 스코틀랜드 전래동화 모음집인 『엉겅퀴와 타임(thyme)』으로 1963년에 뉴베리 영예상을 받은 저명한 미국 작가입니다. 피츠버그 카네기 도서관과 뉴욕 공공 도서관에서 사서로 오십 년 가까이 일하면서 구연동화가로도 이름을 떨쳤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넓은 집』에서 어린 시절 할아버지에게 배운 스코틀랜드 민요를 재미있게 풀어 들려줍니다. 그녀가 쓴 다른 어린이 책으로 『아침 일찍』, 『유령들 사냥 나가신다』, 『스코틀랜드 고지대 유령 이야기』 등을 비롯한 여러 스코틀랜드 전래 동화집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최순희
  •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가주 대학교에서 도서정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0년 넘게 미국 시립도서관에서 어린이책 전문 사서로 일했으며, 지금은 작가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물고기는 물고기야!》, 《일곱 마리 눈먼 생쥐》, 《할머니가 남긴 선물》, 《선생님, 우리 선생님》, 《트리갭의 샘물》, 《굿바이, 월터 오빠》 들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