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1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크리스마스가 되면 산타 클로스는 아들 피터 클로스와 선물을 줄 아이들의 명단을 만들어요. 한 해 동안 나쁜 일과 좋을 일을 한 수를 비교해서 만들죠. 한 가지라도 나쁜 일을 한 숫자가 더 많으면 나쁜 아이 명단에 포함되는 거예요. 피터 클로스는 이 규칙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나쁜 아이들 명단에 포함된 아이들을 도와 주기 위해 아이들을 모두 산타 클로스에게 데려갔어요. 사실 피터의 이름도 나쁜 아이 명단에 들어가 있었답니다. 산타 클로스는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며 착한 일을 하면 모두 착한 아이 명단에 넣어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출판사 리뷰
    우리나라 최초로 어린이 문화 운동을 전개한 소파 방정환 선생님은 어린이를 다음과 같이 예찬했습니다. “어린이 나라에는 세 가지 예술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아무리 엄격한 현실이라도 그것을 하나의 이야기로 봅니다. 그래서 평범한 일도 찬란한 미와 흥미를 더하여 머리 속에 다시 전개시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실제로 경험하지 못한 일들을 이야기 가운데서 경험합니다. 어머니와 할머니의 무릎에 앉아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때, 그 이야기 속에 들어가 왕자도 되고, 거지도 되고, 고아도 되고, 또 나비와 새도 됩니다. 그렇게 어린이들은 자기의 행복을 더 늘려 가고 기쁨도 더 늘려 가는 것입니다.” 어린이는 모두가 시인이자 작가입니다. 본 것, 느낀 것을 그대로 노래하는 시인이며, 현실 속에 상상력을 끌어다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입니다. 고운 마음을 가지고 아름답게 보고 느끼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피터 클로스도 선과 악이라는 흑백논리를 거부하고 보다 근본적인 사랑과 이해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을‘착한 아이’, ‘나쁜 아이’로 구분지어 버리는 어른들의 사고를 꼬집고 아이들만의 이유 있는 세계를 다시 보여 주고자 합니다. 산타 클로스의 아들인 피터 클로스가 나쁜 아이 명단에 이름이 올라간 것과, 또 직접 나쁜 아이 명단에 오른 아이들을 찾아가 도와 주는 것도 아이들의 세계를 보다 밀착하여 보여 주려는 의도가 아닐까요? 크리스마스에는 개구쟁이든, 말썽꾸러기든 세상 모든 아이들이 착한 아이 명단에 올라 푸짐한 선물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델핀 듀란드
  • 스트라스부르 장식예술 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작품 세계로 《피터 클로스와 나쁜 아이 명단》 외에도 《딱정벌레 소년》 등 미국과 유럽에서 출판된 여러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로렌스 데이비드
  • 로렌스 데이비드 (Lawrence David)

    언제나 착한 일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어쩌다 한 번은 나쁜 일을 저지르곤 합니다. 특히 친구들이 사탕을 나눠 주지 않을 때면, “사탕 내놔!” 하고 소리를 지르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 《딱정벌레 소년》 《귀엽고 착한 소녀》 《배고픈 아마딜로의 나라》와 같이 재미있는 그림책을 썼습니다. 지금 뉴욕에서 ‘뾰족이’라는 이름의 고슴도치를 기르며 살고 있는데, ‘뾰족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초콜릿 도넛이랍니다.
    .
번역가 정보
  • 김희정
  • 한국외국어대학교 네덜란드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입니다. 옮긴 책으로 ‘뚱보 고양이 디키’ 시리즈,『무엇이 어떻게 보일까요?』『사랑하는 엄마』『문이 잠겼어요』『정글 식당』『거미학교』『어린이에게 돈 다스리는 법 가르치기』『리스와 작은 고양이』『난 신데렐라가 아니야!』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