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833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껍질 없는 조개가 껍질을 찾아가는 과정을 재치 있고 익살맞게 보여 준 창작 그림책 말놀이 동시집 시인 최승호의 간결하고 리듬감 있는 글과 많은 이야기가 숨어 있는 윤정주의 그림이 재미난 그림책으로 만났습니다. 이 책은 껍질 없는 조개가 자신의 껍질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양한 배경을 통해 익살맞고 재치 있게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자세히 봐야만 그림 속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이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섬세한 관찰력과 폭넓은 상상력을 길러 줄 것입니다. 먹 선이 살아 있는 펜화에 밝고 맑은 수채물감을 덧입힌 그림은 등장인물의 표정과 동선이 잘 살아 있어 매우 경쾌합니다. 각 장마다 다양하게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실제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려내 아이들에게 더욱 유익하지요. 다양한 구도와 공간 구성으로 그림책의 운율감을 더해 줍니다. 또 쾅! 하고 찾던 껍질 속에 갇히는 장면이라든지 껍질을 겨우 탈출해 나서는 조개의 귀여운 모습을 재치 있게 강조해 보는 재미가 더욱 큽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윤정주
  •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한 후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1994년 제2회 신한 새싹만화상 은상, 1998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지구를 구한 로봇 원숭이』『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만화』『우리말 글 바로 알고 옳게 쓰자』『사고뭉치 맞춤법 박사』『올라가는 도레미파』『똥을 줍던 아이는 어떻게 세상을 얻었을까?』『이야기 수학』『바다로 날아간 까치』『곤충 마을에서 생긴 일』『고래는 왜 바다로 갔을까』『오토바이 타는 호랑이』『누가 웃었니?』『심청전』『하마는 엉뚱해』『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축구 생각』『너만의 냄새』『나 좀 내버려 둬!』『그림책 버스 뚜뚜』『짜장면 불어요!』등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최승호
  • 1954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춘천교육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77년『현대시학』으로 등단했습니다. 시집으로는『대설주의보』『세속도시의 즐거움』『눈사람』『그로테스크』『아무것도 아니면서 모든 것인 나』등이, 산문집으로는『황금털 사자』『달마의 침묵』, 그림책으로는『누가 웃었니?』『이상한 집』『하마의 가나다』『오, 이 모음으로 내가 만드는 이야기 책』이 있습니다. 오늘의 작가상(1982), 김수영 문학상(1985), 이산문학상(1990), 대산문학상(2000), 현대문학상(2002), 미당문학상(2003) 등을 받았습니다.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