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80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길을 가던 대장과 부하들이 시냇가에서 구린내를 맡았습니다. 도대체 무슨 냄새인지 찾아보니 어마어마한 똥자루가 있네요. 자세히 들여다보던 장군은 임자를 찾으라고 명령을 내립니다. 부하들은 주변에 묻고 물어서 마침내 주인을 찾아냈지요. 오두막에 도착해서 안을 살펴보니 왠 댕기머리 장사가 휙휙 장작을 만들고 있습니다. 힘도 장사인데, 몸놀림도 재빠른 것에 감탄을 하며 대장이 외쳤습니다. '여봐라, 네가 시냇가의 똥자루 주인이렸다!' '그렇습니다만..' 이라고 대답하며 똥자루 임자가 돌아섭니다. 과연 누구일까요?

    『똥자루 굴러간다』는 강원도에서 전해내려 오는 구전설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동화입니다. 시냇가에서 똥자루를 발견하고 그 주인을 찾아다니는 과정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킵니다. 어마어마한 똥자루의 주인을 나름대로 상상하고 이야기 속 주인의 모습과 비교해 보세요. 익살스러운 이야기만큼 재미있는 그림은 동화의 즐거운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추리하는 재미 + 예상을 뒤엎는 반전 + 슬기로운 지혜로 아이들을 웃게 할 기막힌 그림책!

《똥자루 굴러간다》는 5~8세 그림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추리하는 재미가 있는 이야기입니다. 어마어마한 똥자루를 발견한 대장. 그 생김새를 보고 똥자루 임자가 어떤 사람일지 상상하며 그 임자를 찾아 나섭니다. 이 책을 읽을 아이들도 대장처럼 똥자루 임자가 과연 어떤 사람일지 단서를 통해 머릿속으로 짐작해 봄으로써, 자연스레 사고력 훈련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독자의 예상을 뒤엎는 유쾌한 반전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마침내 똥자루 임자를 찾아 한 오두막집에 도착한 대장. 뒷모습을 보고 똥자루 임자라 확신하여 불러 보는데…… 이럴 수가! 볼이 울긋불긋, 가슴은 봉긋봉긋하다니! 자신이 생각한 똥자루 임자가 예상을 뒤엎는 인물이라는 것에 아이들은 이야기의 재미를 경험하게 되고, 책과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슬기로운 지혜가 담긴 이야기입니다. 똥자루 덕분에 나라를 위해 일하게 된 똥자루 임자. 그즈음 적군이 쳐들어온다는 소문이 떠돕니다. 군사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는데, 똥자루 임자는 엉뚱하게 마을 여기저기에 박씨를 심습니다그려. 똥자루 임자는 도대체 무슨 생각일까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자신만의 기막힌 방법으로 적군을 물리치는 똥자루 임자를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명석함과 자신의 단점도 장점으로 살리는 지혜를 키워 나가기를 바라봅니다.

옛이야기 같은 창작 이야기! 풍부한 표정이 돋보이는 그림!
《똥자루 굴러간다》는 구전 설화 이야깃감에서 탄생한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작가가 강원도에서 엮어낸《강원의 설화 3: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 서 찾은 흥미로운 설화‘이완 장군과 똥자루 큰 처녀’와 《임석재 전집 1: 평안북도편》에 서 찾아낸‘무쇠바가지’, 두 이야기를 바탕으로 새로 쓴 옛이야기 같은 창작 이야기입니다.

《똥자루 굴러간다》는 한 장면, 한 캐릭터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풍부한 표정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들까지, 한 장면 한 장면마다 마치 실제 현장을 보는 듯 각각의 캐릭터마다 표정과 몸짓이 생생합니다. 개성 넘치는 각각의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에 한 번 또 한 번 더 찾게 되는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윤정A
  •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나 대학교에서 도자기 공예를 공부했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 이야기 만들기, 손으로 꼼지락거리기를 좋아해서 지금은 만화가, 북 아트 작가, 그림책 작가로 일하고 있다. 북 아트 그룹 전시회 "북적북적 몬스터" "Hello, Mr. Eco"에 참여했으며, 식구들과 함께 "뻔뻔한 그림책전"도 열었다. 쓰고 그린책으로는『아이스크림 똥』 『엄마의 선물』 『친구에게』이 있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네 육아일기』 『똥자루 굴러간다』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김윤정A

  •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