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01
    그림책 자세히보기
    비행기를 탄 리자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422

    '비행기를 탄 리자'라는 책은 리자가 혼자서 비행기를 타고 삼촌이 계신 곳으로 여행을 가는 그림책이다.

    이 책을 읽어보니 혼자서 여행을 떠나기가 쉽지않은데, 혼자서 비행기를 탄 리자가 대단한 것 같다.

    그리고 유아들은 대부분 교통수단(자동차)이나 공룡, 공주를 좋아하기 때문에'비행기를 탄 리자'라는 책을 읽어주고

    여러가지 교통수단에 대해 배우거나 유아들이 여행을 가고 싶은 장소를 그려보는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 조회수 3811
    그림책 자세히보기
    아이스크림 똥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422

    '아이스크림 똥'이라는 책은 갑자기 동물들이 사는 마을에 무엇인가가 떨어졌는데, 동물친구들의 그것의 모양을 보고 어떤 것이라고 상상하고

    그것의 정체를 알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서 냄새를 맡아보니 똥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는 그림책이다.

    유아들에게 이 책의 내용을 보여주기 전에 표지를 보며 유아들은 이 모양을 보고 어떤 것이라고 생각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것 같다.

    이러한 이야기를 나누면 유아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생각들이 나올 것 같다.

      • 조회수 2975
    그림책 자세히보기
    나쁜 말 먹는 괴물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408

    '나쁜 말 먹는 괴물'이라는 책은 한 아이가 나쁜 말만 해서 그 아이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괴물이 나쁜 말을 먹는다.

    나쁜말 먹는 괴물이 자신의 옆에 있으면 친구들이 자신과는 멀리한다는 것을 알고, 예쁜 말만 사용함으로 나쁜 말 괴물을 쫓아내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그림책이다. 

    요즘 어린이들은 전자기기에서 나오거나 어른들이 하는 나쁜 말들이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 지도 모르고 따라서 한다.

    그리고 자신이 친구에게 나쁜 말을 했을 때 그것을 들은 친구의 기분은 낮은 연령일수록 잘 모른다. 

    그래서 이 책을 보여주고 나서 나쁜 말과 좋은 말을 구분하는 활동하거나 나쁜 말을 들은 친구의 기분이 어땠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유아들에게 좋을 것 같다.   

      • 조회수 1915
    그림책 자세히보기
    내가 그려줄게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444

    '내가 그려줄게' 라는 이 책은 코비가 자신의 담장에 낙서하자 쫗아낸다.

     울상을 짓고있는 코비를 보고 동물친구들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종이의 크기를 합쳐서 코비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종이를 만든다.

     그 종이를 코비에게 줬더니 코비가 동물친구들의 그림을 그려서 동물친구들에게 선물로 주는 그림책이다.

    수학과 관련된 동화책은 숫자만 관련된 책만 있을 줄 알았는데, 크기와 관련된 책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수학과 관련된 내용을 다룰 때 유아들에게 크기(작다, 크다)와 관련된 이 동화책을 보여주고 나서 교실에 있는 물건의 길이를 재어보거나 친구들의 키를 재보면 좋을 것 같다. 

      • 조회수 1066
    그림책 자세히보기
    엄마는 토끼 아빠는 펭귄 나는 토펭이!
    별점 :
    작성자 : 박수빈
    2019-12-03
    조회수 : 403

    '엄마는 토끼 아빠는 펭귄 나는 토펭이'이라는 그림책은 토끼와 펭귄 사이에서 태어난 토펭이의 생김새때문에 이웃들이 토펭이를 가까이 하지 않는다.

    하지만 마을에 늑대가 나타나게 되어 토펭이는 늑대를 따돌리게 된다.

    늑대를 따돌리고 마을로 돌아온 토펭이에게 이웃들은 잔치를 열어주고 거기에서 토펭이는 거북이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그림책이다.

    요즘 텔레비전에서나 길거리에서 보면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이 많다.

    나같은 어른들이 볼 때 아무렇지않게 넘길 수 있지만 어린아이들이 볼때는 놀림거리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유아교육기관에서 '엄마는 토끼 아빠는 펭귄 나는 토펭이'이라는 책을 보여주고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는 어떤 가족들도 있다고 말해주고 편견을 갖지말라고 말해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