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인물 그림책 ( 출판사 : 웅진주니어 )
웅진 인물 그림책

아이들에게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주는 우리 시대의 인물 이야기
유아기에는 점차 특정한 분야에 흥미를 느끼며, 미래에 무엇이 되고 싶다고 꿈꾸기도 한다. 이때 어떤 역할 모델을 찾느냐에 따라 미래의 청사진은 변화무쌍하다. 아이들이 올바른 역할 모델을 찾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기획된 것이 「웅진 인물그림책」 시리즈이다.

「웅진 인물그림책」은 도전과 열정, 헌신으로 인간애를 실현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헐벗고 버림받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아름다운 인류애를 실천하는 사람 이야기, 도전과 열정으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거나 한 분야에 새로운 장을 연 사람 이야기, 어려운 장애와 불우한 환경을 딛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 사회에 아름다운 빛을 발현한 사람들의 이야기.

「웅진 인물그림책」은 아이들에게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주고, 참 역할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이라 사회, 경제, 문화·예술, 학문,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생각과 시야를 넓혀 주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을 사랑했던 인물들을 통해 가장 소중한 자신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지금까지, 『까만 나라 노란 추장』 아프리카를 굶주림에서 구한 농학박사 한상기 이야기/ 『선생님, 바보 의사 선생님』 소외된 이웃을 참사랑으로 보살핀 의사 장기려 이야기/ 『나, 화가가 되고 싶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마침내 이룬 화가 윤석남 이야기/ 『나비의 꿈』 평화를 꿈꾼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앞으로 『니 꿈은 뭐이가?』 한국 최초의 비행사 권기옥 이야기/ 『나를 찍고 싶었어!』 사람을 사랑한 사진작가 최민식 이야기가 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 전체 그림책 8